교회문제자료

[스크랩] BAM을 성부와 성자와 뱀의 이름으로 해석하면 안됩니다. 비즈니스 선교지역 BAM 혹은 기합소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baromi 2009. 12. 7. 09:53

 

 

 제가 전에도 그가 말하는 것이 한국어 "뱀"이 아니라

그 지역 이름이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별로 신경을 쓰고 있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다들 알아서 BAM이 한국어 "뱀"이란 짐승이 아닙니다.

 

확실하게 두 가지로 그가 말하는 BAM을 추측할 수 있는데,

 

첫째, BAM은 밑의 글, 로잔언약에서 규정한 비즈니스 선교지역 중의 한 지역으로 추측됩니다. 

 

성부와 성자의 이름으로 "BAM 지역" 에~, 으로~ 라는 식으로 해석해야 하는 것이지요.

앞으론 저 동영상을 보고 저들의 저러한 외침 가운데 "bam"을

한국어 뱀으로 해석하는 오류가 없길 바랍니다.

 

마치 전에 "탐나는도다" 에서 암행어사 "박 규" 의 이름을 외국인이

"뻑큐"로 듣고 "박규"를 "뻑큐"로 해석하는 식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프닝을 계속 이어가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4. THE ESSENTIALS OF GOOD BUSINESS AS MISSION
10 Guiding Principles

Introduction
Having identified business as mission (BAM) as an integral and vital part of the overall mission of the Church, it is important to identify those things that set business as mission apart from “business as normal” (BAN). As the illustration below demonstrates, there are some complementary areas of overlap between the two. For example, a good business as mission business will, by definition, have many of the characteristics of any well-run business. A kingdom business must be profitable and sustainable just as any other business. Integrity, fairness and excellent customer service are characteristics of any good business, not just a business as mission venture. As such, those characteristics will not by themselves necessarily point people to Christ. A kingdom business begins with the foundation of any good business, but takes its stewardship responsibilities even further.


BUILDING BLOCKS OF A BUSINESS AS MISSION INITIATIVE / COMPANY

1. BAN = ‘Business as Normal’ i.e. foundational business principles which apply to all business initiatives.
2. BAM = ‘Business as Mission’ i.e essential distinctives of a BAM initiative.

Specific contexts will dictate how the business is built in practice.

 

In our business we have made it a policy to take on potential BAM-ers and given them a ‘safer’ environment to learn and develop. On the field we have laid down a number of training criteria for both the ‘stout business person’ who feels God is calling them to take their business into an unreached situation; as well as for the ‘stout missions person’ who feels God is calling them to walk the business as mission route.. When it comes to people who have been in missions for a long time, there is a need for serious soul searching and good business coaching by people IN THE FIELD.  For business people, our initial list of required training included the ‘Personal Financial Freedom’ course , the World Perspectives course , helping them understand the spiritual dynamics of doing business for the kingdom together with an awareness of the spiritual warfare involved. For all potential BAM-ers we asked them to do a business feasibility study and a ministry feasibility study.

 

 

 

 

 Ⅰ. 서 론 :
지구가 공전하고 자전하듯, 세계 선교의 중심국가와 그 중심역할이 성령에 의해서, 그리고 선교 상황에 따라서 시대시대마다 움직이고 있다. 한때 19세기는 영국과 유럽국가가 세계선교를 주도했다. 20세기에는 선교의 주도권이 대서양을 건너 미국으로 건너갔다. 1970년대까지는 세계선교사의 50%이상, 선교지원비 70%이상이 미국과 캐나다가 감당했다. 그러나 지금은 선교 상황이 달라졌다. 성령의 역사는 오늘에 와서 과거에 선교 대상 국가였던 ⅔세계 중심으로 옮겨왔고 일방적 선교에서 전방위 선교로 바뀌어졌다.
지금은 선교의 다양성과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다. 그래서 세계선교흐름과 미래전망과 대안이 제목으로 제시되었다고 본다. 또한 목회자중심 선교에서 평신도 자비량 전문인 선교가 훨씬 더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는 것은 여러 가지 면에서 선교 상황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Ⅱ. 세계 선교 흐름;
1. 지난 20세기 100년간의 양대산맥: Ecumenical 운동(교회통합운동)과 Evangelical Movement(복음주의 운동)
- 1910년 에딘버러 대회 → 국제 선교사 대회(IMC) → WCC(세계교회협의회)
- IFMA와 EFMA - Faith Mission 중심 - 로잔 대회(1974)
* 현재 통합 운동 - 두 흐름의 통합적 운동. 예) G.C.F(1998년 스위스 Bossey)

2. West(서구의 복음과 문명의 일방적 전파) -> East(아시아, Africa)
North(유럽, 미국) → South (아프리카, 중남미)
* 현재 trend → East(한국, 중국, 인도) → West(중동과 유럽)으로South(남미, 아프리카) → North(북미, 유럽)로
* 서구 기독교의 쇠퇴현상 - 복음의 상실과 세속주의, 종교다원주의.

3. 미종족선교운동 -> Frontier Mission과 5-14 window운동

4. 선교단체에서 -> 교단과 Mega Church 선교운동으로
- 합동교단 GMS, 여의도 순복음교회, 수영로 교회, 온누리 교회, 사랑의 교회(ex, 대학부 약 5천명, 대학부 ⅰ-ⅸ부까지, 700-300명 수준)* 막강한 인적자원, 물적자원 (재정지원) * 선교단체 - 위축

5. 자비량전문인선교(평신도)와 단기선교운동
- 950여 전문직종

6. 변혁운동(Transform Movement)
- 21세기 각 영역별 세속사회 변혁, 기독교 영향력 확대 (교회변혁, 정치, 법조계, 기업, 교육, 과학기술, IT, 청소년, 가정, 도시, 예술계 등)

7. IT, 기술, Media 선교 - (첨단과학, 통신, 방송, 영상 발전)
* 국경, 민족주의, 언어, 文化, 종교 장벽 극복
* 종합 : 기독교 복음전파(선교)의 3대 장벽(영적 전쟁) - 극복해야할 요소

1. 무슬림(급속한 확산)과 기독교의 갈등
2. 종교와 민족주의 결탁 - 국교화(정치체제와 갈등-독재국가)
ex) 중앙아시아 (무슬림권 …스탄국가들) - 선교사 추방.
3. 세속주의와 전쟁(국내외)
- 서구 기독교 몰락의 제일원인 - 사회의 세속화와 복음신앙상실.
- 하나님과 신앙 없이 능히 편리하게 살 수 있는 시대. Post Modern의 영향: 상대주의, 개인주의, 쾌락주의(과학, 기술 문명, 풍요한 물질, 첨단 영상 매체,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Ⅲ. 미래 대안; (한국적인 입장에서 고려)
1. 제자화 선교
20세기 선교평가와 21세기 선교방향 -> “자비량 전문인 선교를 통한 현지인 제자화”
- 이런 점에서 제자화 선교가 필요.
제자화 선교란?

2. 선교운동(Movement)의 활성화: 운동성, 역동성의 회복.
과거 - SVM 운동. 20세기 부흥운동, 오순절성령운동, 성결운동, 예언운동 등- 대학생선교운동, 신학생선교운동, 평신도선교운동- 한국의 대학생 복음운동 - 세계에서 가장 활발(대학복음화 운동 - 민족복음화, 세계복음화의 지름길).

3. Sports선교와 태권도 선교
전세계 태권도 인구 6천만 - 1/10만 확보해도 600만명이다.

4. Diaspora선교와 기업투자이민선교
- 과거 유대인 → 세계로 흩어짐 (미국 600만 유대인 - 미국을 움직이는 power)
- 740만 교민들(교회중심공동체) 장기적으로 현지에 뿌리내리기 - 1/10인 70만명 선교자원화

5. 한국학의 세계화 - 세종학당
- 영어 -> 세계 언어(국제 언어) (한글)- 국제 언어화ex) 중국 약 50개 대학 - 학국어학과 개설, 세계 3만 대학 - 8천만명 대학생

6. 전문인 Faith Mission - 선교의 전문화 특화 필요
- 지역, 종교, 文化, 언어권의 전문성
* 선교사들의 언어, 직업, 기술, 현지 문화 이해, 적응력 -
- 자비량 전문인 선교 (교육, 의료 선교의 효율성)

7. IT, 기술 선교 -> 현지의 Need충족
* IT사회, 첨단기술문명사회.

8. Business선교(기업선교)
- 제 3세계에 기업과 무역진출 - BAM, BFM, BWM.
- 한국 기업의 현지화 - 다국적 기업 진출


9. NGO와 한국 선교
다양한 NGO - 제 3세계 협력과 개발 선교

10. 지난 5년간 한국의 산업화(빈곤퇴치), 민주화(자유시민사회), 복음화 - 세계 유일한 국가
Know How → 세계로 수출 → 선교와 접목.

11. 한류, 문화 예술 선교

12. 한국의 다문화 사회
- 해외 이주민 노동자 - 100만이 넘음, 2030년 - 한국인 10명 중 1명 외국인
- 한국에 유학온 학생들 - 약 7만 명(International Student Mission의 필요성)* 체류하는 동안 복음 심고, 신앙, 제자 훈련, 선교 훈련.* 본국으로의 Re-entry (현지인 선교사로 파송).
- 다文化 민족, 다문화 가족과 사회, 다문화 교육 (국제화, 세계화) - 이민, Business, 결혼, 외교, 유학, 취업, 문화교류.


Ⅳ. 결 론 :
1. 21세기 한국, 중국, 인도 주목해야 할 선교중심국가로 부상 -> 3국 협력.
2. 선교사의 질적 성장, 재교육 (TEE) 필요.
3. 한국적 선교이론과 전략 개발
4. 국제 선교단체와의 협력 (그들의 선교사 교육과 훈련, 행정 등 system 활용)
5. 통합적 협력 system 구축 (선교신학, 정보, 교육, 전략, 정책, 지원, 파송 등)
6. 통일 한국과 북한선교.
* 가장 중요한 것; 성경적, 복음신앙에 입각한 선교 - 그리스도와 사도적 신앙의 계승.


자료제공 : KWMA 제9회 한선지포 자료집

 

 

 

둘째, BAM은 밑의 에버그린님과 만루홈런님의 덧글을 보면 기합소리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Evergreen

타드의 멘트는 정확히 "I baptize you in the name of the Ooo~ Father, Son and BAM!"이었습니다. BAM을 우리말의 뱀이라고 우기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렇다고 해도 그런 것 정도는 누구든지 분별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건 그렇고 타드가 BAM을 "Business as Mission"을 의미하지 않았음은 그의 비디오를 보면 금방 아실 겁니다. 프로레슬링을 좋아하는 그의 BAM은 기합(또는 어쩌면 주문)으로 보입니다.
Evergreen
BAM(Business as Mission)은 로잔언약에 규정되었다고 말씀하셨듯이, 역시 별로 건전하지 않은 운동으로 보입니다. 신사도들이 주장하는 킹덤나우를 위한 7개의 고지 중의 하나가 바로 이 Business입니다. 지역이 아니라 영역이죠. 이 고지를 점령하기 위해 이 영역에도 사도들이 나타나야 한다고 예언하지요. 개인적으로, 요즘 유행하는 직장선교(일터사역)운동의 많은 부분에 배교의 누룩이 끼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양무리마을
글쓴이 : 바로미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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