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의심자료

정이철의 신학적 오류와 이단적 발언들

baromi 2019. 2. 16. 18:06



오류와 이단적 발언들: 

(1) 율법의 3가지 용법이 있으나, 정이철 목사는 1가지 용법만(몽학선생) 있다고 거듭 주장


(2) 그리스도의 속죄가 그리스도 자신도 속죄의 혜택을 가장 먼저 받는다하여 마치 예수께서 죄인인 것처럼 표현.

(16년도에 시인하고 해명과 함께 수정함)


(3) 죄의 전가가 출생법을 통해 일어남을 신앙고백에서 말하나, 정이철은 이것이 비성경적이고 "영적 전가"로 표현했어야 했다며, 되려 비성경적인 이단적 발언을 함. 




정이철목사의 율법관 오류









정이철 목사의 과거 이단적 발언


2016년 6월 8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가 

구속의 유일한 근거라는 사실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 그 자신에게도 예외가 아니었다

부활의 첫 열매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자신의 속죄의 피의 완전한 속죄의 혜택을 

가장 먼저 적용받으심이다 


--> 자칫 예수 그리스도를 실제 죄인으로 간주하고, 예수 그리스도에게도 십자가의 보혈로 말미암아 용서받아야 할 죄가 있는 것처럼 묘사하는 표현상의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나중에 발견하였다 -정이철-









정이철 목사의 현재 이단적 발언


#정이철목사

노 목사는 부모의 성적행위를 통한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통해 원죄에 대한 책임이 후손에게 '전가'가 아닌 '전달'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생략.... 원죄에 대한 책임은 하나님과의 언약을 파괴한 아담의 허리를 통해 출생한 모든 죄인들에게 영적으로 전가됩니다. "죄책이 아담으로 후손으로 태어나는 모든 사람에게 영적으로 전가된다"라고 말했어야 합니다. 







#웨스트민스터대요리문답: 


문 26. 원죄는 우리 최초의 부모로부터 후손에게 어떻게 전달되었습니까?

답. 원죄는 우리 최초의 부모로부터 자연적인 생식에 통하여 후손에게 전달된다. 그래서 자연적인 생식 방법으로 그들로부터 태어나는 모든 후손은 죄 중에서 잉태되고 태어나게 되었다1).
1) 시 51:5; 욥 14:4; 요 3:6.


16문 아담의 첫 범죄 때에 모든 사람이 타락하였습니까?

답 : 아담과 맺으신 언약은 아담 한 사람만이 아니라 그의 후손까지 위한 것이므로, 보통 출생법으로 아담의 후손이 된 모든 인류는 아담의 첫 범죄 때에 그의 안에서 죄를 짓고 그와 함께 타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