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신학자료

[스크랩] 피터마스터스"하나님의 인도하심" 놀이에 대한 성경적 확인 방법

baromi 2016. 5. 26. 09:28

피터마스터스"하나님의 인도하심"읽다가 책 뒷부분에 부록이 있어서 일부를 올립니다.

 

<성경적으로 합당한지 확인하는 방법>

 

다음에서 언급하는 모든 요소는 우리가 즐기는 놀이,스포츠 혹은 성경적으로 합법적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요소들입니다.

 

1.당신이 전념하고 있는 그것의 깊은 목적과 의도가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적합해야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일,혹은 하나님께 예배하는 일,또는 그분을 영화롭게 하고 기쁘게 해 드릴 수 있는 일을 더 잘 할 수있도록 당신을 도와주는 것이어야합니다. 고전 10:31은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 했습니다.

성경적으로 합당한 오락은 그 목적이 적합하게 선택되고 사용되는 방법이어야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부름받은 일들과 의무를 행하는 데 우리의 몸과 마음을 증진시켜 주는 것이 아니라면 그것은 합당한 오락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다른 사람에게는 그것이 참으로 도움이 되고 합당할지라도 말입니다)

 

2.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으로 부르심 받기전에 즐겼던 오락 자체만을 위한 모든 오락은 비성경적입니다.

 

3.단지 세속적인 상상력만을 자극하는 데 사용되고 오직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병든 마음을 즐겁게 해 주는 것 외에 더 고상한 목적이 없는 모든 오락은 비성경적입니다.

 

4.우리의 부르심에 따르는 의무들을 행하기에 그리고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소홀히 하거나 방해하는 모든 오락은 비성경적입니다.손익을 따져봐서 우리에게 도움주는 만큼 해를 입히거나 그 이상으로 방해거리가 된다면 비성경적입니다.

 

5.우리가 더 큰일에 써야 할 시간을 허비하게 하는 모든 오락은 비성경적입니다.더 큰일에 보내야 할 때 맞지 않는 모든 활동이 비성경적입니다.(주의 날 혹은 기도의 때나 다른 영적 봉사나 의무를 행해야 될 때처럼)

 

6.오락으로 즐길 만한 시간 그 이상으로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활동은 모두 비성경적입니다.

 

7.신성을 모독하는 활동 예를 들자면 거룩한 일을 희롱하는 등의 일들은 하나님을 우스꽝스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가장 무서운 심판에 처해질 것이며 성경적인 오락이 될 수 없습니다.

 

8.다른 사람들을 잘못에 빠지게 하는 오락은 모두 비성경적입니다(여기에는 다른 사람들을 놀려서 상처를 입히는 무대 배우들이나  코미디언들이 해당됩니다)

 

9.타인의 죄악된 행동들을 우스꽝스럽게 묘사한다든지 스스로 그것을 실연해 본다든지 하는 것은 똑같이 죄악된 것입니다.

코미디언들이나 불경스러운 위트를 함부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서 흔합니다.

 

10 불결하고 외설적인 무대 연극과 오락들은 비성경적입니다.그것들은 그 가증스러움을 숨기면서 외설적인 말이나 행동을 여과 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크리스천에게는 엡 5:3~4 절이 해당됩니다."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고 탐욕은 너희 중에서 그 이름이라도 부르지 말라 이는 성도의 마땅한 바니라 누추함과 어리석은 말이나 희롱의 말이 마땅치 아니하니."

 

11.쓸모없는 말들을 늘어놓으면서, 어리석고 불필요하고 무용하기만 한 한담을 한없이 주절거리는 오락은 비성경적입니다.

 

12.우리나 다른 사람들을 흥분시켜 색정을 일으키고,욕설이나 폭언,저주가 튀어나오게 하며 언쟁이나 말다툼을 일으키는 경향이 있는 모든 오락은 죄악된 것입니다.

 

13.다른 사람과의 내기에서 돈을 거는 탐욕이 포함되어 있는 놀이나 당신이 함께 놀고 있는 사람들 마음속에 탐욕이 일게 하는 오락은 모두 죄악된 것입니다.

 

14.잔인한 오락 또한 비성경적입니다.결투시합,권투시합,또는 다른 사람들을 학대하는 것을 지켜보는 데서 쾌감을 얻는 것들이 그렇습니다.동물들을 훈련해 불필요하게 서로 물어뜯고 싸우게 해서 그것을 지켜보며 즐거워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15.너무 비용이 많이 드는 오락은 비성경적입니다.우리는 하나님의 청지기이며 우리가 갖고 있는 모든 것을 회계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쓸데없는 오락에 소비하는 것도 죄악된 것입니다.

 

16.마지막으로 당신이 여러가지 오락을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면,최상의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당신이 더 나은 오락을 선택할 수 있는데도, 덜 유익한 것을 선택한다면 그것은 죄입니다.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고 그 선택이 정당하였더라도 말입니다.

 

..............................

 

<오락의 선택>

 

1. 당신이 합법적인 오락의 참된 성격과 목적을 이해하고 있다면 당신에게 필요한 오락은 어떤 종류인지 또한 얼마나 오랫동안 즐겨야 할지 결정해보십시오. 이때 당신의 신체적인 능력,당신의 정신능력 당신의 일의 종류를 고려해야합니다. 당신이 어떤 오락을 얼마만큼 즐겨야할지 결정하고 난 다음에는 그 적절한 시간과 장소를 정해야 합니다. 당신이 음식을 먹는 시간처럼말입니다.당신이 해야할 일과 당신의 여러가지 일에 방해가 되지 않는지도 헤아려 보십시오.

 

2. 정상적으로 유익과 즐거움을 누리되 시간을 허비하지 마십시오. 더 나은 일에 투자할 수있는 시간을 게으름으로 허비하는 것은 죄입니다.

 

3. 가장 합법적인 활동조차도 부적절하고 감각적인 즐거움을 구하지 않도록 하십시오.사소한 생활의 영역에서 지나치게 탐닉하게 되는 것은 정신건강에 해를 끼칩니다. 그것은 영적인 일들을 쓰레기 취급하게 되고 우리 생활을 하나님 ,하늘, 그리고 우리의 의무에서 우리의 관심을 빼앗아 버립니다.이런것들을 막기 위해 당신의 생각과 상상을 계속 살펴보아야합니다.

스포츠와 오락에 너무 심취하지 않도록 말입니다.그렇지 않으면 아이들이 책을 보고 마땅히 해야될일을 하지 않은 채 자기 노는 일에 빠져 버리는 것과도 같습니다.

 

4. 놀기를 좋아하는 친구들,게임에 빠져 있는 사람들 비슷하게 시간을 허비하는 사람들을 피하십시오.당신도 함께 그것에 빠져 들지 않도록 나오십시오 .일반적으로 오락은 진지한 사람들에게 어리석은 것으로 여겨집니다.그들은 이런 웃음거리들을 솔로몬이 말한 것처럼 '미친것'이라고 여깁니다. 진지한 사람을 만드는 것은 위대하고 진지한 주제입니다.

 

5.부름받은 바와 영적인 봉사에 전념하십시오. 게을러지게되면 오락을 찾습니다. 당신의 육신을 안락하게 하면 그것은 이제 허영으로 계속 채워지게 됩니다.

 

6.(주로 스포츠를 즐길 수없거나 즐기지 않으려는) 병든자들과 우울증 환자들은 어떤사람들보다 더 오락이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건강하고 힘이 있는 사람들보다 그런 사람들에게 더 많은 시간을 내서 오락을 즐기도록 하십시오.

 

7.당신이 좋아하지 않는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비난하기 보다는 당신에게 더욱 엄격하게 하십시오. 그들이 그 일들을 즐기는 이유에 대해 당신은 정확하게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게으르고 시간을 낭비하며 감각적으로 노는 사람들에 대해 연민의 눈을 갖고 불쌍하고도 가엾은 사람으로 여겨야 합니다.

 

당신이 만약 앉아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즐거움과 이익을 주는 육체적인 활동,걷는다든지 혹은 땀을 흘리는 신체적인 수고를 하는 일들이 당신에게 적절한 운동이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힘든 노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그래서 정신 활동을 위해 즐거움이 필요하다면 성경이나 좋은 책들 속에서 즐거움을 구할 수 있을 겁니다. 눈요기 할 만한 초목들 꽃들 짐승과 새들 그리고 다른 피조물들이 많이 있습니다.들판이나 정원 혹은 초원이나 숲속을 걸어 다닐 수 있습니다.가까운 친척들이나 이웃들을 찾아 함께 시간을 나눌 수 있습니다. 선하고 지혜로우며 명랑한 사람들과 더불어 환담을 나눌 수도 있습니다.우리에게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마음을 새롭게 해주는 일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 : 포커스
글쓴이 : 포커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