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자료

삼성전자, 세계 최초 3GB HDD 스마트폰 유럽 출시

baromi 2005. 10. 24. 20:21
삼성전자, 세계 최초 3GB HDD 스마트폰 유럽 출시
[연합뉴스 2005-10-20 13:57]
삼성전자, 세계 최초 3GB HDD 스마트폰 유럽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경석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3GB(기가바이트) 하드디스크(HDD)를 내장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 `슈퍼 뮤직폰'(SGH-i300)을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바 타입의 슬림 인테나폰인 이 제품을 다음달 초부터 영국, 독일, 프랑스, 러시아 등 주요 유럽국가에 차례로 출시하며 향후 중국(현지 모델명 SGH-i308)에도 수출할 예정이다.

`슈퍼 뮤직폰'은 음악 기능이 특화된 스마트폰으로 큰 용량 덕분에 음악파일을 1천곡 가량 저장할 수 있다. WMA, MP3, AAC, WAV 등 다양한 음악 포맷을 지원하며 음향 신호를 증폭하고 오디오 출력을 대폭 높인 '디지털 파워 앰프'와 입체 음향 기술인 '3D 사운드'를 적용했다. 또 '블루투스 스테레오' 기능을 지원해 무선 헤드셋으로도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손가락으로 휠(wheel)을 돌리는 조그 디스크 방향키를 채용해 음악파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휴대전화 자체를 외장 하드디스크로 인식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Play)' 기능을 통해 손쉽게 파일을 옮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 모바일 운영체제(OS)를 채택해 휴대전화에 PC와 같은 환경을 구현했으며 음악을 들으면서 문자메시지나 e-메일을 보내는 등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통화나 통신 기능은 제한하고 다른 모든 기능들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에`어플레인(airplane)모드'를 적용했으며 130만화소 카메라도 탑재했다.

kskim@yna.co.kr (끝)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