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질문자료

[스크랩] 어떻게 죄를 죽일수 있나? 존 맥아더

baromi 2011. 6. 10. 07:33

어떻게 죄를 죽일 수 있나?

 

죄를 죽이는 방법 -

죄를 죽일 수 있는 두 번째 단계는 죄로 인한 습성을 약화 시키고 의로운 행위를 강화 시켜라.

만약 당신이 전쟁에서 적과 싸운다면 밤에 잠을 푹 편안히 잘 수 있겠는가? 또한 몸에 좋은 따뜻한 아침밥을 먹을 수 있겠는가? 당신은 전투에서 가장 좋은 전략으로 상대와 싸우려 할 것이다. 하지만 오늘 현실적으로 보면 영적 전투에서 우리는 적에게 가장 좋은 것을 제공해 주고 있다.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가! 어떤 미련한 사람이 자신의 적에게 이길 수 있도록 가장 좋은 조건을 줄 수 있는가?

 

죄를 연약하게 만들어라!

우리는 진정으로 이 문제에 대하여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우리가 죄를 약화시키기 보다는 죄가 이길 수 있도록 그리고 싹이 나고 자랄 수 있도록 우리는 모든 것을 제공해 주고 있지는 않은가? 성경 말씀에서 분명 우리의 태도를 지적하고 경고하심이 무엇인가를 알아야 한다. “(롬 13:14)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 여기서 한국 단어와 헬라어 또는 영어 단어의 차이가 있다.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라는 말은 “육신에게 조건을 주지 말라“는 뜻이다. 즉 죄가 자라도록 먹이지 말고 힘을 부여하지 말고 굶기고 약하게 만들라는 뜻이다.

이렇게 중요한 말씀을 이해했는가? 계속적으로 빈약한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죄에 대한 힘과 생명력을 제거하여 굴복시키거나 쇠약하게 만들어야 한다.

 

전쟁의 방법 -

고대의 전쟁을 보면 전쟁에서 이기기 위하여 성벽을 둘러싸고 식량과 물 그리고 보급품을 차단시킨다. 이러한 전술을 통해 적들은 항복을 하든지 아니면 죽이든지 하여 될수록 마찰을 피하였다. 이러한 전법은 매우 유용하였다. 이 예를 통해 우리 육에 있는 죄 잔재를 어떻게 공략해야 하는지를 배우게 된다. 힘이 없는 적을 쉽게 승리 할 수 있다.

 

리처드 백스터의 말 -

영향 부족으로 죄의 버릇들은 곧 죽을 것이다. 믿어도 될 말이다. 리처드 백스터가 말하기를 “죄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그들을 굶주려야 한다. 그들이 좋아하는 그리고 평상시 죄를 유지하려는 음식과 음료를 끊어야 한다.” 전략은 녹초가 되게 하여 죄의 버릇을 끊임없이 죽이는 것이다.

 

존 오엔의 말 -

존 오엔은 십자가에 못 박는다는 용어를 사용하였다. 죄를 죽이는 것을 십자가에 못을 박는 것이다.

“그는 먼저 발버둥을 친다. 온갖 힘을 다하여 외칠 노력할 것이다. 하지만 그의 피와 영혼이 점점 약해 질 때 그의 노력은 희미해 질 것이며 그의 외침은 점점 약해질것이다. 고통 속에 있는 다는 것은 용기와 힘이 필요할 것이다. 하지만 성공을 한다면 죄는 곧 죽을 것이다.”

 

그리스도인에게는 죄를 이길 능력이 있다 -

그리스도인들은 죄를 이길 능력이 있다. 당신은 죄를 약하게 만들어 죽일 수 있다. 그리고 성경 말씀에서는 분명히 어떻게 해야 하는 지를 가르치고 있다.

신중하게 성경 말씀에서 찾아라. 현실적으로 신약에서는 말씀하시길 우리의 죄적인 행동들을 “벗어버려라”“놓아라”“절제하라”“처리하라” 등으로 말하고 있다. 옛 자신, 낡은 옷을 벗어 버리고 새 옷을 입어야 한다.

이러한 단어들은 에베소서 4장 22-3절과 골로새서 3장 8-17절에 많이 나와 있다. 점검하고 자세히 찾아봐라.

 

골로새서 3장 -

골로새서 3장8-10절에서는 바울이 말하기를 “이제는 너희가 이 모든 것을 벗어버리라 곧 분과 악의와 훼방과 너희 입의 부끄러운 말이라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실질적으로 자세히 어떻게 해야 함을 명시하고 있다.

 

옛 습관을 벗어 버려라 -

옛 습관을 버리고 새 옷을 입고 계속적으로 거룩한 습관을 받아 들려라. 옛것을 버리고 새 것을 입어야 한다. 옛 죄악된 습관을 약하게 하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의로운 삶을 양성하라.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이루어 주신 일 -

하나님의 말씀은 죄 된 습관을 벗어버리라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해야 의로운 삶을 살아 갈 것인가도 가르쳐 주고 계신다.

1) 거짓말을 정직한 말로 바꾸어라.

2) 훔치는 것을 일(직장)하는 것으로 바꾸어라.

3) 증오심을 사랑으로 바꾸어라.

4) 비통함을 용서함으로 바꾸어라.

5) 자랑함을 겸손함으로 바꾸어라.

6) 완악한 마음을 부드러운 마음으로 바꾸어라.

7) 차가움을 동정하는 마음으로 바꾸어라.

 

결론 -

여기에 있는 내용들을 잘 읽어보면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에게 무슨 일을 해주셨는지를 알 것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어떠한 능력이 있는지를 알게 된다. 그리스도인이라면 이제는 은혜 받은 자로서 당신에게 모든 책임이 있다. 어떤 것을 택하는가는 당신에게 달려 있다.

출처 : 양무리마을
글쓴이 : 회개의열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