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 요 한 것 들

난소암

baromi 2011. 1. 21. 00:59

남소암3기는 암이 난소 주위(골반 내)의 복막뿐 아니라 상복부 또는 후복막 림프절로 전이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의학적 치료는 항암 및 방사선 치료 후 수술을 하는데 사실 3기는 간장으로의 전이가 진행되거나

이미 원격 전이가 된 경우가 많으므로 온열요법을 포함한 자연치유요법(해독/면역/세포활성화 요법)을

병행하거나 별도로 적용할 것을 권합니다.

 

주로 40세 이후에 호발하며 원인은 확실히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위험 인자로서는 난소암의 가족력, 불임이나 미산부, 초경 및 폐경 시의 연령, 유방암의 과거력, 고지방 식사 등으로서 출산 경험이 없는 여성에서 발생 빈도가 높고 다산한 여성에서 그 빈도가 낮은 것으로 보고되어 배란을 억제 하는 과정이 난소암의 과정을 억제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환경적인 요인이 관련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증 상
난소 종양은 크기가 커져서 복부에서 촉지되기 전에는 거의 증상이 없으며, 주로 호소하는 증상은 동통, 불쾌감, 복부 팽만감, 이상 자궁 출혈 등이 있으며 가끔 염전이나 자연 파열로 인하여 급성 복통을 유발하기도 한다.


- 진 단
난소 종양의 진단에는 골반 내진, 초음파 검사, 혈액 내의 종양 표지 물질, 그리고 복강경 검사 등이 있으며, 조기 진단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골반 초음파 검사와 종양 표지 물질인 CA-125등을 병용한 복합 검진법이 난소암의 사망률을 줄이는 효과적인 선별 검진으로 사용되고 있다.

난소 종양의 치료는 개복술이 원칙이지만 최근 복강경을 이용한 난소 종양 제거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으며 이 때에 중요한 것은 수술 전 초음파 검사 및 종양 표지 물질(CA-125) 검사를 하여 악성종양이 의심되는 경우는 개복술을 하여야 한다. 복강경술은 수술 후 통증 감소, 빠른 회복 및 입원 기간의 단축, 수술 흉터의 최소화 등 이 외에도 개복술에 비해 수술 후 유착 형성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난소암은 우리 나라에서 자궁경부암 다음으로 발생 빈도가 높은 여성 생식기암으로서 사회경제적 여건과 식생활의 변화 등으로 최근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난소암 진단 후 암이 어느 정도 전이했는지 검사를 하고 암의 진행정도에 따라 적절한 치료방침을 결정하기 때문에 치료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병기는 다음과 같이 분류되고 있습니다.

(1) 1기
암이 한 쪽 또는 양 쪽의 난소에만 머물러 있는 상태 Ⅰa기 : 일측난소에 국한, 무복수, 난소표면에 종양이 없으며, 피막이 깨끗합니다. Ⅰb기 : 양측난소에 국한, 무복수, 난소표면에 종양이 없으며, 피막이 깨끗합니다. Ⅰc기 : 한쪽 또는 양쪽 난소에 국한되어 있고, 난소 표면에 종양이 있거나 피막이 파열되어 있고 복수가 나타나며 복수 내에서 악성세포가 발견됩니다.

(2) 2기
암이 난소의 주위 즉,난관,자궁,직장,방광 등의 복막으로 전이한 상태 Ⅱa기 : 자궁 혹은 난관으로 파급, 또는 전이 상태 Ⅱb기 : 다른 골반 조직에 파급 Ⅱc기 : Ⅱa기나 Ⅱb기이면서 또는 양측 난소 표면에 종양이 있거나 피막이 파열되어 있고 복수가 있거나 복강 내 세척으로 악성세포가 발견됨.


(3) 3기
암이 난소 주위(골반 내)의 복막뿐 아니라 상복부 또는 후복막 림프절로 전이한 상태, 후복막이란 복강의 등쪽에 있는 복막과 등의 뼈 및 근육 사이에 있는 영역으로 대동맥, 하대정맥, 신장, 요관 등이 있는 장소입니다. 후복막 림프절을 편이상 대동맥 주위의 방대동맥림프절과 골반내의 골반림프절로 나누어집니다. Ⅲa : 종양이 진골반에 국한되어, 복막에 조직학적(현미경적)으로 증명된 경우, 림프절은 양성 Ⅲb : 종양이 진골반에 국한되어, 복막에 조직학적으로 증명된 경우지만, 그 크기가 2cm이하, 림프절은 음성 Ⅲc : 2cm이상 크기의 종양이 복부에 있으면서 후복막 및 서혜부 림프절 양성인 경우


(4) 4기
암이 복강 밖으로 전이하거나 간장으로 전이한 상태
 

- 치 료 -

난소암은 다양한 치료 방법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치료율이 낮은데 가장 큰 원인은 70%가 넘는 대부분의 환자가 완치가 힘든 3기 이상의 진행 암에서 발견되어 치료를 시작하기 때문이다. 이는 종괴가 커져서 만져지거나 다른 장기로 전이되기 전까지는 소화불량, 빈뇨, 하복부 불쾌감 등 특별한 자각 증상을 동반하지 않아 조기 진단이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망률을 감소시키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완치율이 높은 조기 단계에서 조기 발견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골반 내진, 골반 초음파, 그리고 혈액검사(종양 표지 물질) 등에 의한 다각적인 진단 방법 등이 시도되고 있다. 특히 고 위험군이나 폐경 후 여성에서는 매년 난소암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상기 검사로서 복부 종괴가 의심되는 경우에 전산화 단층 혹은 진단적 복강경을 시행하여 양성 종양인 경우는 복강경을 이용한 난소 적출술을 시행하여 진단 및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악성종양이 의심되면 개복을 통한 적극적인 근치적 종양 제거 수술을 시행하고 필요하면 항암 화학 요법, 면역 요법, 호르몬 요법 등이 추가로 사용된다.


                   *** 난소암의 자연치유요법***

제독,세포영양.식이,면역요법,운동 및 기타의 순서로 해야한다.

1).제독 요법 : CTP온열기를 수시로 환부 및 복부,배요유(등쪽 부위)를 수시로 조사(쬐여)하거나 토르마린 온열찜질을 하여 고열에 의한 암세포의 증식 억제 및 혈액순환을 원활케하여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강력한 종합영양제+항산화제(블루그린알지스피루리나),해독제(디톡스리바,엑셀런트퓨어,...)를 하루 2~3회 섭취합니다.

[암 세포를 괴사시키는 온열 요법]

암 세포가 분열과 증식을 할 때 많은 영양분을 필요로 하는데 암세포로 가는 모든 영양분을 차단 할 방법이 없으므로 영양을 공급하되 결국은 암세포도 핵이 분열과 증식하지 않으면 암세포가 커지지 않으므로 암세포의 핵이 분열하는데 필요한 데뉴보 핵산의 공급을 차단하므로 암세포의 분열과 증식을 차단하는 요법이다.

암세포가 분열과 증식되지 못하고 고사된 세포를 면역력이 강화된 T세포, B세포, 킬러T세포, NK세포 및 대식세포가 암세포를 포위하고,죽이며,잡아먹을 수 있게 하고, 건강한 정상세포가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잘 할 수 있도록 조건을 만들어 주고, 항 산화력을 높여 주면서, 42℃~45℃이상의 온열을 인체에 가하여 체내에 공명(공진)작용으로 환부조직 깊숙이 지속적으로 조사시켜 주므로 암세포를 죽이거나 무력화 시켜 자연치유 되는 요법이 온열 조사(찜질)에 의한 자연치유 요법이다.


                     *** 3기 후기의 진행성암의 치유요법 요약 ***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기 위하여 CTP온열기 또는 토르마린 온열찜질를 수시로 환부 및 하복부,등 부위에 쬐여주고 찜질을 하여 암세포의 증식억제와 괴사 및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켜줍니다.

2리터의 생수에 비에스티엠(천연이온미네랄)을 40방울 희석하여 하루 음용수로 섭취합니다.

하루 2회(기상 후/취침전)에 음용수 1컵에 hz 융합균사체 60ml를 희석하여 디톡스리바 1포를 섭취합니다.

하루 2회(조.석 후)블루그린알지 스피루리나와 인터루칸500 또는 트랜스퍼팩터플러스 2캡슐씩을 섭취합니다.

 매 식후에 에스엔비엔자임(곡물 효소)1포를 을 따뜻한 물로(*또는 씹어서)섭취합니다.

환부 및 하복부 주변에 CTP온열기 조사 및 토르마린 온열찜질을 수시로 실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