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자료

PC와 연결하면 USB 저장장치, TV와 연결하면 디지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baromi 2005. 8. 6. 15:15

PC와 연결하면 USB 저장장치, TV와 연결하면 디지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2005-07-29 10:44:00

 

[Aving Korea]에이엘테크는 PC와 연결하면 USB2.0 외장형 저장장치로 사용할 수 있고, TV와 연결하면 디지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을 선보였다.

인터넷공유기 ‘애니게이트’로 관련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에이엘테크(대표 김정렬 www.airlinktek.com)의 ‘미디어게이트 25플러스(MG-25P)’는 작년 8월에 출시한 2.5인치 HDD 디빅스 플레이어 `MG-25’의 업그레이드 버전.

미디어게이트 MG-25 Plus는 노트북에 사용되는 2.5인치 하드디스크를 장착하여 외장형(휴대용) 데이터 저장장치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TV, 차량용 액정 TV, 프로젝터 등에 연결해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동영상, 음악, 사진 파일들을 리모콘만으로도 재생할 수 있는 디지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이다.

만약 80GB HDD를 내장한 경우라면 700MB DivX(디빅) 동영상 파일을 100개 이상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하드디스크 자체가 진동과 충격에 강한 노트북용 2.5” 하드디스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HDTV 대응 고화질 컴포넌트 출력과 웅장한 Dgital 5.1 채널 출력을 지원해 미디어게이트가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 나만의 홈씨어터를 구축할 수 있다.

이 제품의 판매가격은 99,000원(HDD 미포함)이다.

㈜에이엘테크의 김정렬 대표에 따르면 “에이엘테크는 인터넷 유무선 공유기로 국내시장 점유율 1위에 힘입어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유무선 공유기를 해외로 수출하고 있으며 하반기 중 수출 비중이 30~40%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현재 에이엘테크는 네트워기술, 스토리지, 멀티미디어 부문에 독자적인 기술을 갖고 있으며 향후 컨버젼스 제품을 출시해 지속적인 시장개척에 나설 계획입니다. ‘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