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지: 예수는 마리아에게서 인성을 취했는가?
최삼경측: 그렇다. 마리아에게서 인성을 취했다.
반대쪽: 아니다. 성령께서 새인성을 탄생시켰다.
위의 논지에 대해서는 이미 반대쪽이 이단적 견해임이 다 결론난 상황입니다.
위의 논지에 대해서는 이미 카페안에 많은 자료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http://cafe.daum.net/yangmooryvillage/MDcs/2373
http://cafe.daum.net/yangmooryvillage/MDcs/952
위 논지에서 벗어난 부차적인 문제인 용어사용과 의학적 설명 부분에 있어서
마리아에게서 인성을 취했다는 위 논지를 입증하기 위한 최삼경 목사의 의학적 설명은 틀리다! 라는 것은 이미 제가 2010년도에 올린 글의 덧글에 언급한 바 있습니다.
http://cafe.daum.net/yangmooryvillage/MDcs/952

성령잉태설(성령으로 잉태하심)이라고 해야지요..성령께서 마리아를 잉태케 하셨으니 말입니다.
문제는 월경이란 용어는 단순히 <혈액>을 말하는 것은 아닌데요.. 최삼경 목사가 이단들하고 논쟁하다 사용하게된 단어인데..
그것을 거르지 않고 그대로 받는 이목사도 참 기가 막히고..
위의 논쟁을 보면서 좀 의학공부도 필요함을 느낍니다. 과거에는 의학도 기본으로 공부했었지요? 신학공부를 하기전에..
최목사가 월경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있을련가.. 단지 피라고 하니.. 참..
거기에 임신하면 그 피가 다 태아에게 간다? 참...
의학적으로 수정해 줄 생각 안하고 그에 신학적으로 맞대응하니..
정자를 만나지 못한 난자가 몸밖으로 배출되는것이 생리라고 하는데
이 생리를 월경이라고 하지요.. - -;
최목사의 의학상식에 의하면.. 사람의 몸안에 흐르는 피는 죄다 난자라는 뜻이 되지요.. - -;
이래서 의학적 상식도 좀 어느 정도 있어야지...
이분들 역시 최목사에 버금가는 의학상식으로 그의 오류를 말하고 있더군요..
결론적으로 최삼경 목사가 이단적이다 라고 주장하려면..
위의 논지인 "예수는 마리아에게서 인성을 취했다"는 이 주장이 틀린 주장이 되어야 가능한 것이고, 이 논지에 대한 의학적 견해를 인용하는 최목사의 그 인용은 <틀린 인용>이기에 최삼경 목사의 <인용>만 틀리다고 해야지, 최목사가 말한 논지 자체가 틀렸다고 하는 것은 이미 논지에서 많이 이탈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아멘아멘님. 이미 카페안에서 이 문제는 다 결론을 내렸습니다. 또 다시 이 문제를 끄집어 낼 필요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정리
1단계: 예수의 인성을 마리아에게서 취했는가? 에 대해서
최삼경목사의 견해가 기독교전통가르침이며, 반대자들의 견해는 이단적 견해임.
2단계: 그럼 최삼경 목사가 위 기독교전통 가르침을 설명하는데 있어서 <의학적 설명을 인용>했는데, 그 인용은 맞는가? 에 대해서.. 최삼경 목사가 인용한 의학적 설명은 틀린 것이다. 의학적 견해들을 더 공부하고 수정해서 재인용을 해야할 것이다.
지금 1단계에서 이미 이단적 가르침이라 판단된 자들이 2단계를 언급하며, 1단계를 뒤집으려는 상황이니, 이러한 물타기와 무지에 동참하지 말 것을 권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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