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이단자료

[스크랩]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이단 상담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 최병규목사님

baromi 2009. 2. 20. 09:13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를 통하여 이단 상담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인터넷을 통하여 이단사이비 단체들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돕고 계시는 여러분들께 우리 주 하나님의 크신 은총과 긍휼과 위로가 넘치시기를 간구합니다. 부족한 저도 여러분 가운데 몇 분을 알고 있지만, 또 제가 알지 못하고 있는 많은 동역자들이 이 분야에서 섬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들어 이단사이비단체들이나 불건전 운동 단체들이 여러분들께서 그들을 향한 비판의 글을 블로그나 카페에 올려놓았다고 하는 문제로 반강제적인 외압을 가하고 있다는 말씀도 전해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를 빌어 몇 가지 조언을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여러분 자신과 여러분의 블로그나 카페에 가입해 계시는 분들의 조사와 연구가 '1차 자료'에 근거한 것이 되도록 해 달라는 것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지켜보아온 결과로 봐서는 대체적으로 그렇게 잘 해 오고 계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호 인격적인 비방이 아니라 객관적인 자료에 대한 비판은 법적으로도 보장받아오고 있습니다(이단 연구 및 비판을 위한 법적인 판례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에 정리하여 올리겠습니다). 그러므로 이설을 주장하거나 불건전 운동을 주장하는 이들이 있을 때에는 철저하게 1차적인 자료들 즉 그들의 설교나 저술에 근거한 비판을 가해야 합니다. 최근 새롭게 등장하는 이단들 외에는 각 교단들이 이미 연구를 해놓은 이단비판자료들이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이단사이비 종합자료집 II(2007)에 게재되어 있으므로 그것을 참조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둘째로, 여러분들의 비판이 정당함에도 불구하고 그들로부터 반강제적인 혹은 위협적인 공격을 받게 될 때에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이단대책위원회나 한국장로교총연합회 이단대책위원회로 연락해주십시오. 그러한 경우를 당하실 때 그들로부터 듣게 되는 댓글을 스크랩하십시오(연월시도 기록하십시오). 그리고 극단적인 경우 그 단체에 속한 이들로부터 전화를 받게 된다면 반드시 녹음하십시오. 여러분의 연구와 비판과 상담의 내용이 성도들의 신앙을 보호하기 위한 정당한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위협을 가해 올 때에 그들로부터 받게 되는 부당한 모든 경우들에 대한 기록을 한기총 혹은 한장총 이대위로 보내주십시오.

 

셋째로, 여러분들의 연구가 정담한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단 및 사이비단체들이 포털 사이트들(예, Daum이나 Naver Communications 등등)의 담당자들에게 요구하여 여러분들의 카페나 블로그를 제재하려고 하거나 폐쇄하려고 할 경우에는 그 회사들의 정관 부분을 면밀하게 검토하시고(저도 현재 각 회사들의 인터넷 윤리 강령을 비롯하여 정관 부분들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또 법적인 판례들과 결부하여 그들을 설득시키시고 여러분의 정당한 권리를 주장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인터넷 윤리 강령을 철저히 지켜가면서 애쓰십시오. 우리의 비판은 그들의 '다른 복음'(갈 1:6-10)을 향한 것이지, 그들의 인격을 향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명예를 훼손해서는 안 됩니다. 그들도 고귀한 존재들입니다. 그들로 교주들 및 이설 주장자들 혹은 불건전 운동가들에 의하여 기만 당하고 있는 가련한 존재들이며 주님께로 돌아와서 바로 믿어야 할 인격적인 존재들임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말과 행동을 자제하는 것이 옳습니다. 다만 그들이 교리적으로 어떻게 잘 못되어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비판하면서 성도들을 상담하고 보호해야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수고를 우리 주님께서 귀하게 보시고, 기억하실 것을 믿습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시는 여러분, 힘 내시고 늘 승리하십시오. 그리고 여러분의 귀한 사역을 통하여 함께 형제자매된 하늘의 도성의 시민들을 보호하는 일에 더 많이 기여해 주십시오.  

 

2009. 2. 14.

한국장로교 총연합회 이단상담소장 최병규 목사 올림

 

출처 : 양무리마을
글쓴이 : 하나님 사랑 원글보기
메모 :